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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모리의 구조? 

 

프로그램이 실행되기 위해서는 먼저 프로그램이 먼저 메모리에 로드되어야한다.

또한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병수들을 저장할 떄 메모리도 필요하다. 

 

따라서 컴퓨터의 운영체제는 프로그램의 실행을 위해 다양한 메모리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이 운영체제로 부터 항당받는 대표적인 메모리공간은 4가지 이다.

 

1. 코드(CODE)

2. 데이터 (Data)

3. 스택(Stack) 

4. 힙 (Heap)

 

총 4가지의 영역이다. 

 


1. 코드 영역

 

메모리의 코드 영역은 실행할 프로그램의 코드가 저장되는 영역으로 텍스트 영역이라고도 부른다.

즉 cpu는 코드 영역에 저장된 명령어를 하나씩 가져가서 처리하게 된다. 

 


2. 데이터 영역

 

메모리의 데이터 영역은 프로그램의 전역변수와 정적(static) 변수가 저장되는 영역이다.

데이터 영역은 프로그램의 시작과 함께 할당되며 프로그램이 종료되면 소멸한다. 

 


3. 스택 영역

 

메모리의 스택 영역은 함수의 호출과 관계 되는 지역 변수와 매개변수가 저장되는 영역이다. 

스택 여역은 함수의 호출과 함께 할당되며 함수의 호출이 완료되면 소멸한다.

이렇게 스택 영역에 저장되는 함수의ㅏ 호출 정보를 스택프라임  이라고 부른다. 

 


4. 힙 영역

 

메모리의 힙 영역은 사용자가 직접 관리 할 수 있는 그리고 해야만 하는 메모리 영역 이다. 

힙 영역은 사용자에 의해 메모리 공간이 동적으로 할당되고 해제 된다.

힙영역은 메모리의 낮은 주소에서 높은 주소의 방향으로 할당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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